고객센터

언론보도

언론보도
Total 163건 1 페이지
언론보도 목록

수사 당국이 법원으로부터 인용 받은 범죄수익금 몰수·추징보전액이 증가하는 가운데 실제 환수액은 미미한 수준으로 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이다.16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이 법원으로부터 인용받은 범죄수익금 추징·보전액은 2020년 2조9170억원 2021년 5조9543억원 ..

서울남부지검 가상자산범죄합동수사단이 ‘1호 사건’ 가운데 하나인 피카(PICA) 코인 사건 관련 인물들을 재판에 넘겼다. 코인 발행사 ‘피카프로젝트’의 경영진 송아무개씨와 성아무개씨에게 자본시장법 위반 등 네 가지 혐의를 적용했다. 이들은 미술품 투자자들을 모아 피카 ..

국내 증권사들이 비상장기업 주식 평가에 대한 특정 기준이 없다는 점을 악용해 원금 손실률은 숨긴 채 투자자들에게 관련 상품을 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증권사는 상품 계약 전 투자자에게 상세한 설명을 마쳤다고 주장하지만 손실률은 밝히지 않아 '선관의무'를 다하지 않았..

소시에테제네랄(SG)증권발 주가 폭락 사태의 배후로 지목돼 재판에 넘겨진 라덕연 H투자자문사 대표가 투자 피해를 본 피해자들에게 200억 원 상당을 물어주게 됐다. 대구지방법원 경주지원은 지난달 23일 이번 폭락 사태의 피해자 36명이 라 대표에 대해 제기한 ..

14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구지법 경주지원은 라 대표가 피해자 36명에게 총 248억3623만2121원의 청구금액과 독촉절차비용 787만3200원을 지급하라고 한 명령을 지난 12일 확정했다. 지급명령 정보가 송달된 지난달 28일부터 채무자인 라 대표에게 2주의 이의신청..

온라인 몰을 통한 리퍼브 유통업을 내세우며 투자금을 모은 ‘아도페이’ 사태와 관련해 투자자들이 엄정 수사를 촉구하고 나섰다. 최근 대표가 구속 기소되고 앱 개발자 등 주요 관계자로 수사가 확대된 가운데, 계열사와 상위 직급 판매원에 대해서도 수사가 필요하다는 목소리가 ..

"100만원 될 때까지 팔지 마세요. 후회하실 겁니다. 분명히 말했습니다. 이때까지 제가 말한 대로 안 된 게 있나요?"한 중년 남성이 질문을 던지자 그를 둘러싼 청중은 "안 팔아요", "없습니다"를 연발한다. "10만원에 코인 팔 사람", "안 팔아요", "20만원,..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 증인대에 오를 면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증권업계에서는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과 김익래 전 다우키움그룹 회장 등의 증인 소환 가능성이 높아지고 있다.26일 국회에 따르면 정무위는 내달 4일 전체회의에서 일반 증인을 채택할 예정이다. 전날 ..

"건강보험심사평가원(심평원)이 보험 심사를 강화하면서 교통사고든 일반질병이든 대비를 못 한 병원들이 억대의 환수 처분을 받아 (경영이) 휘청했던 경우가 있다." 한상준 법무법인 대건 대표 변호사의 말이다.23일 법조계에 따르면 보험급여 지출이 증가하면서 심평원이 심사를..

생명보험사 ‘빅3′ 중 삼성생명이 올해 상반기 처음으로 의료자문에 따른 보험금 부지급·일부지급률 1위로 올라섰다. 고객이 보험금 청구 과정에서 제출한 진단서·영수증 등 의료정보를 또 다른 전문의에게 넘겨 의견을 물은 뒤, 이를 근거로 고객이 받았던 치료에 문제가 있다고..

검찰이 무죄를 받은 유튜버 김정환씨 사건에 대해 항소할 예정인 가운데 유사 재판 대응에도 부심하고 있다.15일 서울남부지방검찰청은 지난 9일 선고된 일명 'Super-K 슈퍼개미' 김정환씨 자본시장법 위반 혐의 무죄 판결에 대해 "항소할 예정"이라며 "(항소심 재판부에..

“검·경 수사권 조정 이후 최대 수준 경찰 비리가 나왔다. 그 발단은 어쩌면 한 장의 사진 때문일지도 모른다.”이번 사태를 잘 아는 한상준 법무법인 대건 변호사의 말이다. 11월 14일 김 아무개 전 전남경찰청장이 극단적 선택을 했다는 사실이 확인됐다. 그 발단은 ‘브..

학교폭력 피해를 호소하다 숨진 자녀를 대신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학폭위) 처분에 이의를 제기한 학부모를 두고 관할 교육지원청이 "청구 자격이 없다"는 입장을 낸 것으로 확인됐다. 피해자가 이미 사망한 만큼 부모가 재심을 청구해도 얻을 실익이 없다는 것이다. 이런 논리..

지난 23일 시사포커스 탐사보도부 취재진은 서울특별시 서초구에 위치한 법무법인 대건 사무실에서 한상준 '금융 사기' 전문 변호사를 만났습니다. 취재진은 한 변호사와 함께 최근 폰지사기 의혹이 불거지고 있는 '휴스템코리아'에 대한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폰지사기 의혹 휴..

성탄절(크리스마스) 새벽 서울 도봉구의 한 아파트에서 불이 나 주민 2명이 숨지고 30명이 다친 사고가 발생한 가운데, 이번 화재가 사람의 부주의로 발생했을 가능성이 제기됐다.합동 현장 감식을 통해 현장에서 담배꽁초와 라이터를 발견하면서 불이 시작된 3층 거주자들에게 ..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