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법률서식

법률서식

민사 공사 위임장 작성 양식과 작성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ntak
댓글 0건 조회 351회 작성일 22-10-28 15:18

본문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대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공사 위임장의 작성 양식과 작성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사 위임장이란, 공사를 진행하는 공사의 주체가 제3자에게 공사의 지휘, 관리의 업무에 대한 권한을 위임하기 위해 작성하는 서류를 말합니다.
외주 계약과 관련된 문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시는데요 건설 공사의 경우 여러 업체가 동원되기 때문에 반드시 필요한 서류입니다. ​

많은 분들이 양식을 임의로 작성하시는 경우가 많은데요, 차후에 있을 수 있는 문제를 예방하는 차원에서 법률전문가인 변호사의 도움을 구하시고 정확한 양식으로 작성하시는 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공사 위임장에 반드시 들어가야 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공사 위임인의 구체적 정보(위임인의 성명, 위임인의 주민번호 등의 개인 정보, 공사 위임인 주소, 공사 위임 부서명)
2. 공사 내역(해당 공사명, 공사기간)​

아래의 양식은 위에서 설명드린 공사 위임장의 작성 양식으로써, 외주 등의 계약 관련된 문서이기 때문에 가급적 변호사의 입회 하에 또는 조언을 구하여 작성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간혹 의뢰인 분들 중에는, 간단한 서류라 판단하시고 혼자 처리해보려고 하시다가 계약서 작성 내용의 확인 미숙 등의 문제가 생겨 뒤늦게 의뢰 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입찰 이후, 계약서 작성에서 신중을 가하기 위해서는 변호사의 법률적 검토를 거쳐 한 번 더 체크해보시는 게 좋을 것입니다.

법률 서류들은 일반인이 작성하였을 때, 이후 귀책 문제와 변제 문제에 관한 책임 범위에 불리한 내용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계약서 작성 문제는 정확하게 처리하는 게 중요하기 때문에,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게 보다 확실합니다.
저희 법무법인 대건으로  전화 주시면, 양식 관련 작성 및 공사 위임장 작성과 계약 진행과 관련된 선임 / 자문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혼자 고민 마시고 지금 바로 변호사에게 반드시 전화 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목록으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