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센터

법률서식

법률서식

민사 강제집행에 관한 청구이의의 소 양식과 작성법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intak
댓글 0건 조회 619회 작성일 22-10-28 15:21

본문

안녕하세요 법무법인 대건입니다. 오늘 알려드릴 서류 작성 양식은 강제집행에 관한 청구이의의 소 작성 양식입니다.

강제 집행에 관한 청구이의의 소는 채무자로 하여금 채권자를 상대로 그 청구권의 존재나 태양을 다투어서 강제 집행을  배제할 수 있는 수단이 되는 것이 이 소에 해당합니다.
청구권이 이미 실체법상 소멸하거나 하는 등의 사정으로 인해 집행권원의 현재 권리관계와 일치하지 않게 될 때, 강제 집행은 집행법상으로는 적법이지만,
실체법상으로는 부당하기 때문에 이와 같은 강제 집행에 관한 청구이의의 소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강제 집행을 위한 청구이의소는 실체법상의 청구권이 존재하지 않는 것을 확인하려는 것으로 보는 확인소송을 위한 경우와,
또 이의권을 소송물로 보고 집행력 배제를 요청하기 위한  소송법상의 소송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청구권의 불행사를 구하는 소극적 이행소송을 위한 목적으로도 이행됩니다.

아래의 양식은 위에서 설명드린 강제집행에 관한 청구이의의 소 작성 양식으로써, 금전과 관련된 문서이기 때문에 가급적 변호사의 입회 하에 또는 조언을 구하여 작성하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간혹 의뢰인 분들 중에는, 혼자 해결해보려고 하시다가 시기를 놓쳐 재산 손실의 위험을 깨닫고, 급하게 의뢰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신중을 가하기 위해서는 변호사의 법률적 검토를 거쳐 한번 더 체크해보시는게 좋을 것입니다.

차후에 있을 분쟁을 예방하는 차원에서 법률전문가인 변호사의 도움을 구하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변호사의 도움 없이 서류를 작성하실 경우 반드시 첨부해야할 서류들이나 작성 내용을 누락하여 절차 진행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신속하고 정확하게 처리하는게 중요하기때문에, 법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데 보다 확실한 뿐더러 송사진행간에도 원활한 처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저희 법무법인 대건으로 지금 바로 전화주시면, 양식 관련 작성 및 소송 진행과 관련된 선임 / 자문 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혼자 고민마시고 지금 바로 변호사에게 반드시 전화주시기 바랍니다. 최선을 다해 도와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목록으로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